본문 바로가기

학사학위전공심화

글로벌관광학과

학과소개

본 학과는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4년제와 동일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과로서 글로벌 관광문화를 서비스하고 즐길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직업기초능력과 현장 맞춤형 전공능력을 겸비한 인적성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커피&티, 베이커리&디저트, 글로벌 관광 등 현실 지향적 교육을 실천하는 융복합 학과로서 관광서비스 전문가를 양성하여 지역사회와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학과 특징

  • 다변화 사회에서 필요한 글로벌 매너와 관광서비스 마인드를 갖출 수 있도록 관광분야의 핵심 교육을 통해 현장 실무 전문가를 양성한다.
  • 재직자들의 재교육을 위한 ‘Work to school, school to work'을 통하여 관련 분야 업무 능력 향상과 삶의 질을 한 단계 Upgrade 할 수 있다.
  • 인성과 소양 위주의 교양교육을 통해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인재 양성, 직업기초교육을 통해 건전한 사회성을 가진 인재 양성, 실습 위주의 전공교육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 양성

문의 및 연락처

문의 및 연락처
학과사무실 관광영어과 TEL : 033-240-9280 /FAX : 033-240-9158
관광일어과 TEL : 033-240-9280 /FAX : 033-240-9158
학과홈페이지 관광영어과 https://barista.hsc.ac.kr
관광일어과 https://air.hsc.ac.kr

교육 과정

교육과정
교과목명 교과목내용
커피&티 바리스타, 커피지도사, 로스터, 커퍼, 티마스터 등 One-stop 커피&티 교육을 통하여 최고의 커피&티 전문가를 양성한다.
베이커리&디저트 빵을 굽고 디저트화하는 퓨전 베이커리&디저트 교육을 통하여 최고의 파티쉐와 디저트 전문가를 양성한다.
와인소믈리에 와인 이론과 실무, 와인 테이스팅 등 생활의 윤활유가 될 수 있는 와인소믈리에 교육을 통하여 최고의 와인 전문가를 양성한다.
외국어 관광에 특화된 영어, 일어 교육을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대처 가능한 최고의 글로벌 관광리스트를 양성한다.
관광 국내외 관광을 지식 위주인 학문과 직무에 필요한 실습으로 다방면적으로 접근하여 관광의 전문가를 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