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학도우미

입학 FAQ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18    페이지 1 / 2
질문 한림성심대학교는 수시 6회 지원 제한 대학과 상관 없습니다.
답변 한림성심대학교는 2~4년제 전문대학으로 수시지원 6회 제한과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전문대학은 수시지원 6회 제한과 상관 없고, 4년제 대학만 6회이상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닫기
질문 일반(인문계)고 특별전형이란?
답변 일반고 특별전형은
일반(인문계)고교 및 종합고 보통과(일반계과정) 졸업(예정)자가 지원이 가능한 특별전형입니다.

그러므로 특성화고 출신자는  이전형에 지원이 불가능하며, 일반전형이나 특성화고특별전형으로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질문 수시모집 합격후 예치금을 여러군데에 납부해도 되나요?
답변 수시모집 합격자의 예치금 등록을 정식등록으로 간주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수시모집에서 여러 대학에 합격한 후에는 하나의 대학에만 예치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수시모집의 예치금 등록기간은 4년제, 전문대학 모두 2023.12.18~21일 까지 4일간이며, 이 기간 중 4년제대학, 전문대학을 통틀어서 하나의 대학에만 예치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또한 수시모집에 합격하였을 경우(충원합격 통보시 등록의사를 밝힌 경우도 포함됩니다).

예치금 등록을 하지 않더라도 정시모집이나 자율모집에 지원할 수 없으므로 수시모집 지원은 신중하게 하여야 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에는 입학 후, 대입지원위반자 검색시에 위반자로 분류되어 입학이 무효로 처리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야 합니다.
닫기
질문 수시1차 모집 합격생도 수시2차 모집에 지원가능한가요?
답변 1. 수시1차 모집에 타대학에서 합격하신 학생도 저희 대학에 지원이 가능하며 등록기간에 수시모집에 합격하신 대학중에 한대학에만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2. 수시1차 모집에 우리대학에 합격하신 학생은 수시2차 모집에 우리 대학은 지원이 불가능하며 타대학은 지원이 가능합니다.

3. 수시1차 모집에 우리대학에 불합격하신 학생은 수시2차 모집에 우리대학 및 타 대학에 모두 지원이 가능하며, 합격하신 대학중에서 한대학에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닫기
질문 인터넷접수 후 보내는 서류는요?
답변 인터넷 접수(유웨이, 진학사) 후 우편으로 제출하는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일반전형, 일반고특별전형, 특성화고특별전으로 지원하신경우... 고교학교생활기록부 사본 1부 
2.검정고시자일 경우... 합격증, 성적표 사본 각 1부

단, 2016년도 졸업자 ~ 2024년도 졸업예정자 중 학생부자료에 동의한자는 고교학교생활기록부 사본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렇게 우편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입학원서, 수험표는 보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닫기
질문 복수지원이 가능 한가요?
답변 저희 대학은 같은 모집시기에 두개 학과에 지원(복수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추가 지원시 타학과로 지원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같은 모집시기의 여러대학에 중복 지원은 가능합니다.

위반시 합격이 취소되니 지원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질문 대학 재학중이라도 수시모집에 지원 가능하나요?
답변 지원 방법은 2가지 입니다.

첫째,정원내 전형의 일반전형 및 특별전형으로 지원하는 방법 (고교 내신성적을 반영함)

둘째, 정원외 전문대학이상 졸업자로 지원하는 방법(대학성적을 반영 함) 

우선 먼저 전문대학 졸업자(수시,정시모집) 및 졸업예정자(정시모집), 4년제대학에서 70학점이상을 이수하고 수료증명서를 발급이가능하면 정원외전형 전문대학이상졸업자로 지원하시는게 합격에 유리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음은 고등학교 성적으로 지원하시려면 수시 및 정시모집은 3학년1학기까지  성적을 반영하며 특별전형인 경우 지원자격을 확인하여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 중 한가지를 택하여 지원하시면 되므로 전화상담을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얻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적대학 처리는 입학식전까지 자퇴를 하시면 입학할 수 있습니다.
닫기
질문 학생부 반영시 몇과목을 반영 하나요?
답변 저희 대학은 3학년 1학기까지 전과목을 반영합니다. 간호학과, 물리치료과, 방사선과, 치위생과는 3학년 1학기 까지 5학기 전과목을 반영하고, 이외의 학과는 3학년 1학기 까지 최우수 2개학기의 전과목을 반영하여 선발합니다. 2008 ~2024년도 졸업(예정)자는 등급을 활용하고 이전 졸업자는 과목석차 또는 계열석차(학년석차)를 등급으로 변환하여 활용합니다. 2016년 졸업자 ~ 2024년도 졸업예정자 중 학생부 자료에 동의한 경우 전산으로 자동 처리하며, 학교생활기록 사본 제출자는 대학에서 입력하여 처리합니다.
닫기
질문 전년도 입시 경쟁율 및 커트라인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전년도 입시 경쟁률 및 커트라인은 대학입학홈페이지, 입시자료실, 전년도입시결과(2023년)를 참조하시면 자세히 알수 있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입학홍보팀(033-240-9006~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질문 특별전형은 특성화고만 지원 가능한가요?
답변 특별전형은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만 지원하는게 아니고, 3가지의 지원 유형이 있습니다.

첫째, 특성화고 특별전형은 특성화고교 출신자 및 일반고 직업과정위탁생은 지원이 가능합니다.

둘째, 일반고특별전형은 일반고 출신자 및 검정고시 출신자는 지원이 가능합니다.

셋째, 지역인재특별전형은 강원도 고교 출신자는 지원이 가능합니다.
닫기